[조선비즈] '재야의 여행 고수' 씨지어브로드, 내국인 국외여행 우수상품으로 선정

날짜: 2017.04.17


 

​‘2016/2017 우수여행상품’ 시상식에서 김명진 씨지어브로드 대표​(가운데)./사진=씨지어브로드 제공
▲ ​‘2016/2017 우수여행상품’ 시상식에서 김명진 씨지어브로드 대표​(가운데)./사진=씨지어브로드 제공

이번 행사는 여행소비자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양질의 상품 정보를 기획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성, 독창성, 시장성, 소비자보호, 사회기여도 등 5가지 항목으로 우수여행 상품을 선정하여 내국인 국내 여행상품, 외국인 국내여행상품, 내국인 국외여행상품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했다.

씨지어브로드의 상품 중에서는 ▲청춘문화놀이단 컬처익스체인지 네팔(20박 22일) ▲청춘문화놀이단 컬처익스체인지 인도네시아(10박 11일) ▲청춘문화놀이단 컬처익스체인지 뉴욕(60일) 총 3개의 상품이 내국인 국외여행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대형 여행사들도 2~3개의 상품만이 선정됐을 뿐이어서, 씨지어브로드의 성과는 여행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씨지어브로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대해 “좋은 여행을 만들고 기획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좋은 기운을 이어받아 2017년에는 지속 가능한 여행을 기획, 많은 사람이 지금까지 접하지 못했던 좋은 여행, 참된 여행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씨지어브로드는 일반 패키지 여행사와는 달리 소셜벤처(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함께 달성하는 벤처기업) 형태로 운영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대학생, 일반인 등 20대 청춘들로 구성된 ‘청춘문화놀이단’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여행문화를 바꾸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또한, 2017년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에서 지정한 ‘발전을 위한 지속가능한 국제 관광의 해’를 맞아 지속 가능한 여행(생태관광) 상품 기획을 하고 ‘2017 아세안 방문의 해’ 캠페인을 통해 세계적인 관광 흐름에 맞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