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무모한도전 <청춘 난장 & 판>

날짜: 2015.10.08

4포를 넘어 5포세대를 살고 있는 요즘. 그래도 꿈을 포기 할수는 없잖아?"

기회의 도시 뉴욕에서 40개의 꿈과 함께 꿈을 위한 무모한 도전을 하였습니다. 2달간 청춘문화놀이단 뉴욕팀 단원들은 6개의 소그룹으로 나뉘어 각기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즐거운 광복절 만들기 프로젝트

- 광복절을 앞두고 We are the one  이라는 주제 아래 맨해튼 센트럴 파크에서 가수 싸이의 We are the one  노래의 맞춰 댄스플래시몹과 태극기가 그려진 풍선 815개를 나누어주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힘들어지는 경제상황, 4포를 넘어 5포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1945년 8월 15일에 우리가 모두 바라던 ‘광복’이라는 꿈이 이루어진 것 처럼 현실의 부딪혀 꿈을 포기하지말자라는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한인관광객을 위한 여행잡지 만들기 프로젝트

 - 의미있는 벌이를 해보자 마음먹은 단원들은 잡지 팀을 구성했고. 각자가 에디터가 되어 그간의 활동들을 녹여내고 한국 관광객들을 위한 여행팁 등을 싣는 등 총 91쪽의 잡지도 만들었습니다. 이 잡지 안에 플러싱 한인 상권들을 소개하면서 자신들이 이용했던 콜택시나 민박집 등을 상대로 영업하여 900달러의 광고 수입을 내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뉴욕 리얼라이프 인터뷰 프로젝트

뉴욕에서의 실제 삶이 궁금한 단원들은 뉴요커들을 대상으로 '당신이 생각하는 뉴욕은?' '무엇을 할 때 가장 행복한가요?' 등의 질문을 하며 뉴욕의 실제 삶을 알아보는 인터뷰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꿈이 없어요. 저를 응원해주세요"

꿈이 없어 고민인 단원들은 컬럼비아 대학교, 뉴욕대학(NYU) 등을 돌아다니며 학생들의 꿈을 물어보기도 하고 꿈이 없는 자신들을 응원해 달라며 센트럴 파크에서 '프리허그'를 진행했습니다.

 

이외에도 아름다운 뉴욕을 배경으로 화보만들기, 뮤직비디오 만들기, 뉴요커와 함께하는 한국문화교류 활동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춘은 청춘다워야 한다.

무모해야 한다.

계산하지 않아야한다.

할 수있어서가 아니라 하고 싶어서 해야한다.

- 단장 김명진 - 

 

 

 

 

 

활동기간 : 15. 06. 26 ~ 08. 26

활동기수 : 청춘문화놀이단 7기

활동명 : 뉴욕 카니발로드

문화놀이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