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씨지어브로드, 여행상품 3종 '우수여행상품'으로 선정

날짜: 2017.04.17

 

 

▲ 씨지어브로드는 지난달 29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진행된 '2016/2017 우수여행 상품 시상'에서 3종의 상품이 대한민국 대표 우수여행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주관하는 우수여행상품 선정은 내국인 국내여행상품, 외국인 국내여행상품, 내국인 국외여행상품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여행 소비자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양질의 상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시상에서 내국인 국외여행 상품인 '청춘문화놀이단 컬처익스체인지 네팔(20박 22일)', '청춘문화놀이단 컬처익스체인지 인도네시아(10박 11일)',

'청춘문화놀이단 컬처익스체인지 뉴욕(60일)' 등 씨지어브로드의 총 3개 상품이 우수여행상품으로 선정됐다.

업체 관계자는 "우수여행 상품의 선정기준은 '안전성', '독창성', '시장성', '소비자보호', '사회기여도' 등 총 5가지로 씨지어브로드는 이를 모두 충족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좋은 여행을 만들고 기획한 것에 대해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좋은 기운을 이어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여행을 기획해 많은 사람이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여행, 참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씨지어브로드는 2012년 20대 청춘들로 구성되는 '청춘문화놀이단'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여행문화를 바꾸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왔다.

청춘문화놀이단은 유럽과 미주지역의 세계적인 축제에 참가해 한국을 알리고, 한국 대학생들의 예술 작품을 프랑스 니스에 전시하는 GUF(Global Univ Festa)를 개최했으며, 인도네시아의 교육환경 개선 활동 및 네팔 어린이 도서관 짓기 등 아시아 국가에서도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2016. 07. 07  연합뉴스